[AWS] Failed to update the database. Cannot connect to central controller. UCCE/ICM2015. 12. 20. 21:14
[증상]
Configuration Manager 와 Script Editor가 동작은 잘 하지만 변경 작업을 하려고 할때 에러가 발생하는 현상
[원인]
보안 솔루션을 적용 후에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는 것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판단
[솔루션]
1. uaw 프로세스에 대한 로그 수집
-> named pipe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
2. cmd 실행
-> net share에서 IPC$가 있는지 확인, 나머지는 없어도 문제 없음
C:\>net share
공유 이름 리소스 설명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PC$ 원격 IPC
ADMIN$ C:\WINDOWS 원격 관리
D$ D:\ 기본 공유
C$ C:\ 기본 공유
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.
-> nbtstat -a <호스트명>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netbbios가 되는지 확인
C:\>nbtstat -a ICM-CC-A
Team 1:
Node IpAddress: [10.20.7.138] Scope Id: []
NetBIOS Remote Machine Name Table
Name Type Status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ICM-CC-A <00> UNIQUE Registered
ICM <00> GROUP Registered
ICM-CC-A <20> UNIQUE Registered
MAC Address = E5-1E-13-B5-55-64
-> net use \\<호스트이름>\IPC$ 입력하여 확인
C:\>net use \\ICM-CC-A\IPC$
명령을 잘 실행했습니다.
C:\>net use \\ICM-CC-C\IPC$
시스템 오류 67이(가) 생겼습니다.
네트워크 이름을 찾을 수 없습니다.
C:\>
3. 레지스트리 실행
-> HKEY_LOCAL_MACHINE\SYSTEM\CurrentControlSet\Services\lanmanserver\parameters 경로에서
AutoShareServer 라는 값이 있는지 확인 후 있으면 삭제 후 재 시작
4. ETC
-> 윈도우 서비스에서 사용안함 으로 변경된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
-> 윈도우 네트워크 속성에서 File및프린터 공유가 체크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한다고 하니 이것도 확인